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 순방 자료 찾기

뒤로가기

2015

박근혜 대통령
중동 4개국 공식방문

아랍에미리트 공식방문 기타 일정

동포오찬간담회


박근혜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 방문계기에 재외동포 110여명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고,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중동지역 최대의 동포사회로 성장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 동포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동포들이 열심히 노력해 주신 덕분에 UAE 정부를 비롯한 각국에서 한국 국민의 성실함과 기술력에 큰 신뢰를 보내주고 있어 뿌듯합니다. 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동포들이야말로 애국자입니다.” 라고 치하하며, 창의력과 기술력을 신무기로 무장하고 ‘제2의 중동붐’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민진아 석유대학 유학생, 성명훈 칼리파 왕립병원장, 이명주 축구선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동포오찬간담회 • 2015년 3월 6일


UAE · 한인 의료인과의 대화


UAE에 진출한 4개 병원에 근무 중인 한인 의료진 30여명을 만난 박근혜 대통령은 잇따른 중동지역 병원운영 수주 성공은 의료진의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 그리고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는 개척정신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평가하고 중동에 진출한 의료진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 대통령은 “중동 국가들은 현재 산업 다변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기회로 활용해 보건·의료 등 새로운 융·복합 산업 분야에서 우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 제2의 중동 붐을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 의료진은 아프리카에 파견되어 에볼라 치료와 같은 인도주의적이고 숭고한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병원 수출과 같이 고품질 의료서비스로 세계인의 건강을 향상시키면서 우리의 국부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순방 계기에 보건복지부는 UAE보건청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현지 대학병원에 소아암센터를 운영하기로 하는 등 우리 보건·의료 서비스의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

UAE 한인 의료인과의 대화 • 2015년 3월 6일


자이드 前 대통령 묘소 참배 및 그랜드모스크 방문


자이드 前 대통령 묘소 참배 및 그랜드 모스크 방문 • 2015년 3월 5일


UAE 청년대사 프로그램 참가자 격려


UAE 청년대사 프로그램 참가자 격려 • 2015년 3월 6일